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점점 다가오는 여름!! 여름철 건강관리 방법

2020-05-25

복지과

점점 다가오는 여름!! 여름철 건강관리 방법

여름철 건강관리!! 간과하지마세요~ 놓치면 건강에 적신호!!

지속되던 추위가 지나가고 점점 온도가 올라가고 있습니다~

이제는 제법 짧은 옷을 입고 차가운 음식과 음료를 찾으시는
분들도 많아지셨죠~ㅜ 점점 온도가 올라가면서 곧있으면 여름이 시작될텐데요.

오늘은 미리 여름철 건강관리를 위해 다양한 방법을 알아보고자 합니다

여름철 건강관리!왜 필요할까요??

더위에 지칠수록 체력이 떨어져 건강에 위험신호가 올 수 있기 때문!!

건강에 나타나는 위험신호에는 식중독과 같은 질병에 노출되거나 냉방병, 배탈 등
다양한 질병의 위험이 커질 수 있어 여름철에는 철저하게 건강관리를 해주는게 필요합니다.

여름철 건강관리 어떻게 해야할까?

-언제 어디서든 청결하게!!
더운만큼 나쁜 세균들이 번식하기 쉽기에 위생관리에 꼼꼼하게 신경을 써야합니다.
위생관리를 잘해주지 않는다면, 손에 있는 세균들을 자기자신에게 옮기기 때문에
여름철에는 언제어디서든 깨끗하게 손을 씻어 청결을 유지해주세요.

-수분을 많이 섭취해주세요!!
아시겠지만 여름철 땀을 많이 흘려 수분배출이 많이 일어나기 때문에 여름에는 많은 분들이
물과 음료수를 찾습니다. 이럴때는 탈수현상이 일어나지 않도록 음료수보다는 물로 갈증을 해소하고 몸에서 빠져나간 수분을 보충해주세요.

-주 3회 정도는 운동을 해주세요
꾸준히 물을 마시는 것과 함께 필요한 것이 규칙적인 운동입니다. 한여름의 더운 시간을
피해서 실외 혹은 실내에서 가볍게 운동으로 몸의 리듬을 놓지지마세요.

-에어컨을 조심
더위를 한방에 물리칠 수 있는 에어컨은 여름 필수템!!
But, 과도하게 낮은 온도로 온도차가 나게되면 우리 몸이 적응하지 못하고 냉방병에 걸리기 쉽습니다. 냉방병에 걸리면 두통, 소화불량, 몸살 등의 증세가 오기에 에어컨에 장시간
노출되지 않도록 조심하세요.


-신선한 과일을 섭취하세요
수분과 비타민이 가득한 과일을 섭취! 특히나 여름 제철 과일은 우리 몸에서 부족한 수분을 보충해주고 피로회복에도 도움이 됩니다.
사탕, 초콜릿, 과자와 같은 간식류보다는 신선한 제철 과일로 건강을 챙겨보세요.

-선크림을 잊지마세요!
여름하면 빠질 수 없는 선크림!! 여름철 햇빛은 강렬하고 뜨거운만큼 자외선을 차단해주는 필수품이죠. 선크림없이 여름을 보낸다면 화상이나 피부암 등을 유발할 수 있으니 외출 전 꼭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 피부를 보호해주세요.



 

 

      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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